위챗(WeChat) 대환장 일지 그리고 솜인형 제작기

일기
2022.12.18

0

때는 11월 7일…
큰 마음을 먹고 위챗을 통해 인형 공장에 컨택해 인형을 제작하기로 했다

견적도 받고, 도안도 보내고, 입금도 하고, 날짜도 안내 받았다
모든 것이 순조로웠다
그렇게 계속해서 기다리고…

1

면피를 전달 받았다
진짜 너무너무너무 귀엽고 만족스러웠다

이날 면피 전달 받고 봉제는 좀 더 기다리라는 연락을 받았다
요즘 주문 넣는 사람도 많아서 시간이 좀 걸리는 듯하다

내 알겠다는 연락을 마지막으로 나의 위챗 계정은 차단되고 만다….
(차단되었다 = 계정이 잠겼다)

2

계정이 잠겨버리고 말았다….

사실 처음 잠겼을 때 바로 모바일 인증 제대로 했으면 어쩌면? 해결이? 됐을지도? 모르지만??
내가 너무 어리바리해버린 나머지 비번을 틀려버렸다
중국에 개인정보 유출하기 싫어서 평소에 잘 안 쓰는 비번으로 설정했었는데 그 사실을 까먹은 것이다

젠장…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내 차단된 계정을 풀기 위해 수소문한 결과 아래와 같은 조건이 필요하단다

  1. 중국에 거주하는 중국인이
  2. 위챗 페이를 사용해야하고, 위챗을 사용한지 6개월이 넘은 사람이
  3. 날 친구로 인증해줘야 한다.

장난하냐? 중국인 친구가 있겠냐고
하지만 물러설 수 없었던 나는 온갖 노력을 해보기 시작한다

3

가장 먼저 도움을 요청해본 건 중국에 사는 한국인 지인이었다
내 위쳇 아이디와 전화번호를 알려주며 Help Friend Log In을 시도해보았으나… 실패!

중국인 지인이 있을 만한 사람들한테 연락을 돌렸으나 아쉽게도 다들 도와줄 수 있는 중국인이 없었다
그래서 인맥 찬스도 실패!

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인스타 스토리에 사진을 올리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보았다
다행히 한 명이 나를 도와줄 수 있었다….
한국에 거주하는 한국인 동기가 나를 인증해주었으나 당연히 실패!
그 동기를 통해 중국에 거주하는 중국인이 나를 인증해주려고 했으나 이것도 실패!

하루 종일 이 화면밖에 못 봤다
심지어는 너무 많이 시도해서 더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다

3

어제 오후쯤에 돈을 주면 위챗 차단을 해지해준다는 사람에게 연락을 넣었고 아침에 답장이 도착했다
근데 일단 그 돈이 8만원이라는 것부터가 진짜 와
8만원?

장난하냐?
개비싸 개창렬

내가 8만원이라는 무지막지한 금액 때문에 지인의 지인 찬스까지 써가면서 차단 풀어보려고 했는데……

하지만 나는 내 소중한 솜깅이들을 위해 8만원 정도는 시발비용으로 낼 의지가 있었다
하필 또 받은 답변이

아 그니까 뭣도 안 된다고요
심지어 저 사람 내가 답장했는데 4시간째 답변도 없다
4시간째 읽씹 당하는 중이다

됐어 답장 필요 없어요

새로운 길을 모색하기 시작했다
일단 이 계정은 죽은 계정이다 살릴 수 없어

4

컨택 대행 커미션을 이용하기로 했다
트위터에 찾아보면 많으니까….

그중에서 가장 대행을 많이 해본 분께 가장 먼저 연락을 드리고 사정을 설명했으나 도와주기 힘들 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다
이런 케이스가 처음이라서 그런 것 같다

눈물을 머금고 다른 분에게 도움을 요청했다
다행히도 받아주셨다….
공장과 연락도 닿았다….
다행이다…….

위챗 개망했으면 좋겠다 짜증나 죽겠음 진짜

난 진짜 성격도 급하고 빨리빨리 한국인이라 공장한테 재촉처럼 느껴질 수 있는 것도 많이 하고
일요일에 대행 통해서 연락까지 해서 미안하긴 한데
진짜 어떻게든 인형을 꼭 받아야 겠다

부디 끝까지 무사히 제작할 수 있길….
만약 제작 성공하면 같은 대행 통해서 인형 또 만들어야지

5

위챗 얘네는 외국인이 사용도 못 하게 하고 근데 또 공장에 컨택 넣으려면 써야되고
지들 맘대로 차단해놓고선 풀지도 못하게 하고 새 계정 개설도 못하고

개망해라

스트레스 받아서 대머리 될 뻔